파장분할다중방식 메트로 광통신 장치Wavelength division multiplexed metro optical communication apparatus

파장분할다중방식 메트로 광통신 장치에 관하여 개시한다. 본 발명의 광통신 장치는, 직접 변조방식의 송신기들과, 광신호들을 다중화시켜 송신하는 다중화기가 있는 송신단과; 다중화기로부터 다중화신호를 수신받아 역다중화시켜 출력하는 역다중화기와, 각각의 역다중화 신호가 입력되는 수신기들이 있는 수신단과; 다중화기와 상기 역다중화기를 연결하되, 1550 ㎚ 파장에서 -1 ㎰/㎚/㎞∼-3.3 ㎰/㎚/㎞인 음분산값과 양의 분산기울기를 갖는 광섬유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직접 변조 방식과 음분산값이 적절히 조절된 광섬유를 이용함으로써, 광신호의 왜곡을 감소시킬 수 있고, 에러가 방지되며, 전송거리를 300km 이상으로 할 수 있고, FWM에 의한 성능저하 없이 신호를 장거리 전송할 수 있으며, 구조가 간단하고 경제적인 메트로 광통신 장치를 구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