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온톨로지 구축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CONSTRUCTING PRODUCT ONTOLOGY

본 발명의 제품 온톨로지 구축 장치는 제품 개발에 관한 개념들을 기초 메타 속성들로써 정의한 최상위의 메타 제품 온톨로지(MPO), 제품 설계의 배경 지식들에 관한 명제들을 포함하는 제품 배경지식 온톨로지(PCO), 메타 제품 온톨로지와 제품 배경지식 온톨로지의 명제들로부터 생성된 확장성 마크업 언어(XML) 스키마 및 XML-온톨로지 변환 규칙 테이블을 포함하는 스토리지, 사용자로부터 제품의 상세 데이터를 XML 스키마에 기초하여 입력받아 XML 제품 데이터를 생성하는 제품 데이터 입력 모듈 및 XML 제품 데이터를 XML-온톨로지 변환 규칙에 따라 제품 상세 온톨로지(PSO)로 변환하는 온톨로지 변환 모듈을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