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값 비교를 이용한 이진 위상편이변조 복조 장치 및 그 방법, 수신 장치 및 그 방법BPSK demodulation apparatus and method thereof using absolute comparison

복잡도와 전력 소비의 감소를 위하여 수신 신호 처리부, 절대값 비교부 및 복조부를 포함하는 BPSK 복조 장치가 개시된다. 수신 신호 처리부는 입력 신호를 수신하여 제1 저역 신호 및 제2 저역 신호로 제공한다. 절대값 비교부는 제1 및 제2 저역 신호의 절대값의 크기에 기초한 논리 레벨을 가지는 비교 신호를 제공한다. 복조부는 제1 및 제2 저역 신호를 각각 디지털 변환하고 비교 신호의 논리 레벨에 따라 디지털 변환된 제1 변환 신호 및 제2 변환 신호 중 어느 하나를 제1 복조 신호로 출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