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컴퓨터 그래픽 시스템의 제산유니트DIVISION UNIT OF 3D COMPUTER GRAPHICS SYSTEMS

본 발명은 3차원 컴퓨터 그래픽 시스템의 제산유니트에 관한 것으로서, 3차원 컴퓨터 그래픽 시스템에서 텍스쳐 매핑에 사용되는 원근제법의 제산과정시 호모지니어스 텍스쳐주소인 w에서의 선행 제로의 수만큼을 u, v의 최상위 비트에서 제거하여 적은 크기로 근사적으로 나눗셈을 수행함으로써 면적과 전력을 더욱 줄일 수 있으며, 저전력으로 동작하는 휴대용 기기에서 실시간 텍스쳐 매핑의 성능을 증가시켜 3차원 컴퓨터 그래픽을 보다 현실감 있게 구현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