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 송신기의 하우징HOUSING OF TRANSMITTER

본 발명은 광통신 부품 소자에 관한 것으로, 특히 광이 방출되는 광원을 광섬유에 패키징하는 하우징은 광의 발광방향으로 소정의 경사각으로 경사면을 가져 광을 반사시키는 반사부분 및 광섬유 방향으로 곡면을 가져 반사부분을 투과하는 광을 광섬유내로 집속시키는 집속부분으로 이루어진 렌즈와 일체형이며, 집속부분의 곡면을 통한 광은 광섬유에 집속시키고 반사부분에서 반사된 광을 광 수신 포토 다이오드로 수신하여 광 세기를 모니터링함으로써, 광집속과 광 세기의 모니터링을 하나의 렌즈로 달성시킬 수 있다. 또한, 광원에서 출사되는 광을 반사시키고 집속시키는 렌즈가 하우징과 일체형이기 때문에, 하우징의 사출 제작 시 렌즈가 동시에 사출되어 티오-캔과 렌즈간의 정렬 오차를 출일 수 있고, 광원과 광 수신 포토 다이오드를 포함한 티오-캔의 형태에 대한 제약이 작아 광 송신기의 패키지 수율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작 단가도 낮출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