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파수선택적 감쇄채널에서 빠르게 부호를 획득하는 방법Detection method for fast code acquisition infrequency-selective fading channels

본 발명은 직접수열 부호분할다중접속(DS-CDMA) 시스템의 주파수선택적 감쇄채널에서 부호를 빠르게 획득하기 위한 부호획득방법에 관한 것으로, 검파기의 문턱값을 정할 때 시간에 따라 바뀌는 신호대잡음비를 추정하지 않고 정상과 직교상의 관측값의 부호순위 검정통계량과 근사적 방법을 사용하여 문턱값을 정한다. 즉, 수신된 관측값의 부호순위를 바탕으로하는 국소 최적 순위 검파기를 유도하고 근사적 방법을 사용하여 국소 준최적 순위검파기와 k차 고친 부호순위 검파기를 유도함으로써 신호대잡음비를 추정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없애서 그 만큼 부호를 빠르게 획득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부호획득, 직접수열 부호분할다중접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