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전자 시스템을 이용한 관골구의 위치결정장치An Acetabular Locating Device Using OptoelectronicSystem

본 발명은 위치 측정용 광전자 시스템에서 측정된 골반구의 위치에 기초하여 상기 골반구의 중심에 핀을 고정하는 장치에 있어서 상기 광전자 시스템의 카메라가 발광스팟을 영상으로 촬영하여 상기 광전자 시스템에 전송할 수 있도록 다수개의 발광소자가 표면에 격자 구조로 배치되는 플레이트와 상기 플레이트의 측부에 축방향으로 고정되는 중공축과 상기 중공축의 하단에 연결되어 상기 골반구 중심의 위치에 안착되도록 상기 골반구의 표면 형상을 따라 이동되는 방향조절부재 및 상기 관골구 중심의 위치 및 방향이 육안으로 표시될 수 있도록 상기 중공축 및 방향조절부재를 연속으로 관통 설치되어 상기 광전자 시스템의 위치 데이터에 기초하는 상기 관골구의 중심부위에 하단이 소정깊이로 꽂히는 핀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광전자 시스템을 이용한 관골구의 위치결정장치에 관한 것이다.골반구, 광전자, 카메라, 방향조절부재, 핀, LED, 위치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