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대역 클래스-이 전력증폭기Multi-band Class-E power amplifier for a wireless terminal

본 발명은 무선 단말기용 다중대역 E급 전력증폭기에 관한 것으로서, 다량의 매칭용 소자, 외부적인 스위치, 추가적인 직류 전원장치 등을 사용하지 않고 전력증폭기 트랜지스터 자체의 기생 캐패시턴스를 스위칭 캐패시터와 병렬 대역통과필터의 캐패시턴스로 활용하여 주파수 가변성을 확보하는 다중대역 E급 전력증폭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구성은, 트랜지스터가 캐스코오드(cascode) 구조로 된 전력증폭기 셀(cell)과 다중 대역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사용 주파수 대역에 따라 가변적 특성을 갖는 대역통과필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