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프전류 검출 기능과 트랜스포머 2 차측 전압 검출기능을 가지는 방전램프 구동회로 및 방전램프 구동방법

DISCHARGE LAMP DRIVING CIRCUIT HAVING DETECTIONFUNCTION OF LAMP CURRENT AND VOLTAGE ON A SECONDARYSIDE OF A TRANSFORMER, AND METHOD OF DRIVING THEDISCHARGE LAMP

램프전류를 검출할 수 있고 트랜스포머의 2 차측 전압을 정밀하게 검출할 수 있는 방전램프 구동회로가 개시된다. 방전램프 구동회로는 인버터, 발라스트 커패시터, 방전램프, 신호 검출회로, 신호처리부, 및 펄스폭 변조 제어회로를 구비한다. 신호 검출회로는 발라스트 커패시터 양단의 전압을 감지하여 방전램프에 흐르는 램프전류에 비례하는 감지전압을 발생시키기고, 트랜스포머 2 차측 양단 사이의 전압에 비례하는 제 2 감지전압을 발생시킨다. 신호처리부는 제 1 감지전압과 제 2 감지전압을 증폭하고 정류한다. 펄스폭 변조 제어회로는 신호처리부의 출력신호를 기준신호와 비교하고 램프전류의 크기 또는 트랜스포머 2 차측 전압의 크기에 따라 변화하는 폭을 갖는 펄스폭 변조 제어신호를 발생시킨다. 따라서, 방전램프 구동회로는 램프전류를 정확하게 검출할 수 있고, 트랜스포머 2 차측 전압을 정확하게 검출할 수 있다. 또한, 방전램프 구동회로는 신호 검출회로를 구성하는 매우 작은 커패시턴스를 갖는 커패시터들을 PCB 의 상부표면과 하부표면에 배치된 트레이스들이 서로 겹치는 부분을 사용하여 설계함으로써 설계비용을 낮출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