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상구조 기판을 이용한 플라스틱 태양전지 제조방법, 이에 따라 제조된 플라스틱 태양전지(A manufacturing method for plastic solar cell using layered substrate, plastic solar cell manufactured by the same)

층상구조 기판을 이용한 플라스틱 태양전지 제조방법, 이에 따라 제조된 플라스틱 태양전지가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른 층상구조 기판을 이용한 플라스틱 태양전지 제조방법은 플라스틱 태양전지 제조방법으로, 상기 방법은 층상구조 기판상에 태양전지 소자층을 적층하는 단계; 및상기 층상구조 기판을 제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본 발명에 따른 플라스틱 태양전지 제조방법 및 플라스틱 태양전지는 층상 구조의 운모기판에서 태양전지 소자층을 적층한 후, 운모기판의 각 층을 물리적인 방식으로 제거한 후, 태양전지 소자층을 플라스틱 기판으로 전사시키는 방식을 취한다. 따라서, 공정제어가 까다로운 습식식각 방식으로 하부기판을 제거하지 않으므로, 공정의 신뢰도가 증가하고, 또한, 용액 상태에서 프리스탠딩됨에 따라 발생하는 기판 변형의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