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Fi 신호지문 데이터베이스 확보 방법 및 이를 위한 시스템Method for Establishing Wi-Fi Fingerprint Database

본 발명은 Wi-Fi 신호지문 데이터베이스 확보 방법 및 이를 위한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Wi-Fi 모듈이 연결된 가전 제품의 설치 장소 정보가 저장되는 제품 설치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한 뒤, 사전에 설정된 신호지문 정보 채집 주기에 따라 각각의 가전 제품으로부터 신호지문 정보를 수신하고, 수신된 신호지문 정보와 설치 장소 정보를 이용하여 Wi-Fi 신호지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거나 업데이트하는 Wi-Fi 신호지문 데이터베이스 확보 방법을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은 가입자 단말로부터 신호지문 정보 등록 요청 신호가 수신되면, 가입자 단말의 안심 인증 가입자 여부 및 가입자 단말의 위치를 확인하고, 가입자 단말의 위치가 사전에 등록된 신호지문 정보 등록 위치와 일치하면, 가입자 단말로부터 수신된 신호지문 정보를 Wi-Fi 신호지문 데이터베이스에 업데이트하는 Wi-Fi 신호지문 데이터베이스 확보 방법을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은 가입자 단말로부터 신호지문 정보와 등록 장소의 전화번호를 수신하여,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검색함으로써 장소명/주소 정보를 획득한 뒤, 획득된 장소명/주소 정보와 신호지문 정보 사이의 매핑 정보를 이용하여 Wi-Fi 신호지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거나 업데이트하는 Wi-Fi 신호지문 데이터베이스 확보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