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서블 나노제너레이터 제조방법 및 이에 의하여 제조된 플렉서블 나노제너레이터(Manufacturing method for flexible nanogenerator and flexible nanogenerator manufactured by the same)

플렉서블 나노제너레이터 제조방법 및 이에 의하여 제조된 플렉서블 나노제너레이터가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른 플렉서블 나노제너레이터 제조방법은 탄소나노구조체 및 압전입자를 경화성 물질에 혼합하는 단계; 및 탄소나노구조체 및 압전입자가 혼합된 경화성 물질을 경화시켜, 플렉서블 나노제너레이터를 제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본 발명에 따른 플렉서블 나노제너레이터 제조방법 및 이에 따라 제조된 플렉서블 나노제너레이터는 기판의 구부러짐에 따라 전력이 생산되므로, 인체의 움직임 등에 따라 지속적인 전력생산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고효율의 생체적합성의 나노제너레이터가 본 발명에 의하여 제조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