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연료 지지격자에 장착되어 회전하는 유동 혼합 날개

Flow Mixing Rotation Vane Attached In Nuclear FuelSpacer

본 발명은 핵연료집합체의 핵연료봉을 지지하기 위한 핵연료 지지격자에 장착되어 냉각재의 유동 혼합을 위한 혼합 날개에 있어서, 다수의 격자판을 종횡으로 배열하여 다수의 지지격자 부수를 구비하고, 각각의 상기 지지격자 부수에 상기 핵연료봉을 삽입 고정하고, 중앙부에 혼합 날개 안착부가 형성되는 핵연료 지지격자와; 상기 핵연료 지지격자의 혼합 날개 안착부에 삽입 고정되어 회전축을 회전지지하고 상기 회전축의 외주연에 소정개수의 날개가 부착된 혼합 날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핵연료 지지격자에 장착되어 회전하는 유동 혼합 날개에 관한 것이다. 그리고, 상기 회전축 몸체와 회전축은 중공축으로 유체의 유입통로가 구비되고 상기혼합 날개의 내부에는 상기 유입통로와 연결되며 상기 회전축을 중심하여 방사상으로 상기 혼합 날개의 회전 추진력을 발생시키는 추진통로가 구비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상기 혼합 날개에 구성되는 상기 추진통로는 각각의 날개마다 형성되는 것이 바람직하고, 상기 혼합 날개는 상하 적층구조로 다수개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핵연료, 지지격자, 회전, 혼합, 날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