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파민 D3 및 D4 수용체의 선택적 활성을 지닌 신규4,5-디히드로이소옥사졸릴알킬피페라진 유도체와, 이의제조방법(Novel 4,5-dihydroisoxazolylalkylpiperazinederivatives having selective biologicalactivity atdopamine D3 and D4 receptors, and preparationthereof)

도파민 D3 및 D4 수용체에 대한 선택적 활성을 가지는 다음 화학식 1로 표시되는 신규 4,5-디히드로이소옥사졸릴알킬피페라진 유도체와, 환원제 존재하에서의 환원성 아민화 반응을 이용한 이들 화합물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상기 화학식 1에서 : R1, R2, R3, R4, R5, R6, X 및 n은 각각 발명의 상세한 설명에서 정의한 바와 같다.도파민 수용체, 4,5-디히드로이소옥사졸릴알킬피페라진 유도체, 길항제, 정신분열증, 환원성 아민화 반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