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소형 저전력 ASK 복조 장치Ultra Compact Low Power Amplitude Shift Keying Demodulator

본 발명은 초소형 수동형 무선 마이크로시스템을 위한 저전력 ASK 복조기에 관한 것이다. 이와 같은 본 발명은 ASK 변조된 신호를 입력 받아 정류된 반파 응답 신호로 변형하여 출력하는 반파 정류기; 상기 반파 정류기에 의해 반파 정류된 신호를 복조하되, 상기 반파 정류된 신호의 DC 전압 레벨을 이용하여 공급 전압에 독립된 바이어싱 회로 구조의 트랜지스터들을 스위칭하여 복조함으로써 커패시터, 필터, 증폭기가 제거된 회로 구조를 갖는 포락선 검파기; 상기 포락선 검파기에 의해 복조된 신호를 펄스로서 출력하되, 히스테리시스 구간을 제어하는 다수의 트랜지스터 스위치 저항을 구비하는 슈미트 트리거; 및 상기 슈미트 트리거로부터 출력되는 펄스를 기저대역 수신신호로 변환하여 처리하는 기저대역 처리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짐으로써, 수동형 무선 전송 시스템에 ASK 변조기와 함께 사용될 수 있으며, 커패시터 및 저항 등의 큰 면적을 차지하는 소자들을 최소화함으로써 내장형 시스템을 위한 초소형칩 제작을 가능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