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간 충돌 방지 시스템 및 그 차량 충돌 방지 방법Preventing system and the method of car crash

본 발명은 차량 간의 충돌을 방지하는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차량 간 충돌 방지 시스템은 현재 차량 기준으로, 일정 구간 내 주행하는 차량들의 위치에 따른 토폴로지를 구성하고, 이를 분석하는 토폴로지분석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른 차량 충돌 방지 방법은 주변차량위치분석부를 이용하여, 현재 주행 차량을 기준으로 일정 구간 내 주행하는 차량들의 위치를 분석하는 단계 및 토폴로지분석부를 이용하여, 차량들의 위치에 따른 토폴로지를 분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