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 LD의 상호 주입을 이용한 광대역 비간섭성 광원을주입하여 파장 고정된 FP- LD의 광 변조방법 및 그시스템Optical modulation method and system in wavelengthlocked FP-LD by injecting broadband light source usingmutually injected FP-LD

본 발명은 FP-LD의 상호 주입을 이용한 광대역 비간섭성 광원(BLS)을 주입하여 파장 고정된 FP-LD의 광변조 방법 및 그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특히, WDM PON 기반의 광 가입자망에서 경제적인 광원으로 사용될 수 있는 파장 고정된 FP-LD를 구현하는 새로운 방식의 변조 기술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두 개의 FP-LD 사이에 상호 주입으로 구성된 BLS와 광 전송에 사용되는 광섬유(Fiber)와; 상기 BLS의 복수 발진모드를 n개의 그룹으로 광을 필터링하는 제1 AWG; 상기 제1 AWG를 통해 분리되어 파장 잠김된 광을 출력하는 n개의 FP-LD; 상기 제1 AWG의 출력이 전달되는 가입자의 송신단에 구비되는 엔코더(Encoder); 상기 제1 AWG를 통해 입력되는 광을 출력하는 광 서큘레이터; 상기 제1 AWG로부터 WDM 신호를 n개의 그룹으로 역다중화 시키는 제2 AWG; 및 상기 제2 AWG의 출력이 전달되는 수신단에 구비되는 디코더(Decoder)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 변조시스템을 제시한다. 따라서, 본 발명에서는 저가의 BLS를 주입하여 파장 고정된 FP-LD를 구현함으로써 더욱 경제적인 WDM PON 가입자용 광원의 형성을 가능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