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서비스의 지연요구조건을 보장하는 AAL2 ATM전송장치 및 방법과 그를 이용한 패킷 전송방법AAL2 ATM / Packet Link Multiplexing Schemes andDevices Guaranteeing the Delay Requirements of VariousServices

본 발명은 다양한 서비스들을 지연요구조건에 따라 분류한 상황에서 각각의 서비스에 대하여 그 지연 요구조건을 만족시키기 위한 AAL2 ATM 링크 다중화 전송장치에 관한 것이다. 각 서비스 트래픽군별로 서비스의 특성, 링크 효율, 지연요구조건을 고려하여 셀 생성 타이머 길이를 정하는 셀 생성부를 둔다. 그리고 셀 다중화부에서는 분류된 서비스군들을 간단하게 다시 지연보장군과 지연무보장군 두가지로 분류하여 단순한 구조로 여러 다양한 서비스군들의 지연요구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셀 다중화 스케쥴링 방식으로는 버퍼의 서비스율, 버퍼의 길이 변화율을 기반으로 하는 가변 가중치 라운드 로빈 대역 할당방식을 도입하여 입력 트래픽 부하에 따라 링크 효율을 증가시키고 서비스군들의 지연요구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하였고 상기 셀 다중화 스케쥴링 방식을 일반 패킷망에 확장하여 적용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