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식 엘라스토머 에너지 수집장치 및 그 장치를 이용한 에너지 수집방법 및 그 장치를 사용한 충전회로 및 그 장치를 사용한 촉각센서Energy Generator Device with Dielectric Elastomer and Method for Generation using the Device and Charging Circuit using the Device and Tactile Sensor using the Device

본 발명은 유전식 엘라스토머 에너지 수집장치 및 그 장치를 이용한 에너지 수집방법 및 그 장치를 사용한 충전회로 및 그 장치를 사용한 촉각센서에 대한 것이다. 보다 구체적으로 입력전압에 의해 전기장이 형성되고, 출력전압을 발생하고, 각각이 소정간격으로 이격된 2개의 전극층; 및 상기 소정간격 사이에 구비되고, 유전식 엘라스토머로 형성된 유전층;을 포함하고, 소정 힘을 인가받아 제공된 기계적 에너지를 전기적 에너지로 수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유전식 엘라스토머 에너지 수집장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