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Mode Logic(CML) 입력드라이빙 회로구성과 MonostableBistable Transition logicelement(MOBILE)를 이용한 터넬링 다이오드로직 회로Tunneling Diode Logic IC using monostable bistabletransition logic element with a CML input gate

본 발명은 초고속 디지털 로직 회로의 일종으로 Current Mode Logic (CML)형태의 입력 구동 방식과 Monostable Bistable Transition Logic Element (MOBILE)구성을 이용한 Tunneling Diode Logic 회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목적은 기존 턴넬링 다이오드 로직(tunneling diode logic)인 MOBILE 회로 구성의 단점을 개선하는 동시에 새로운 MOBILE 기반의 로직 기능을 제공하는 것으로서, 입력 부분의 개선으로 입력 전압 조정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트랜지스터로 인한 속도 제한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inverted return-to-zero D flip-flop, non-Inverted return-to-zero D flip-flop, return-to-zero NOR gate, return-to-zero OR gate, 차등 출력을 발생하는 return-to-zero D flip-flop, optical flip-flop 등의 다양한 로직 기능을 구현하는데 있다. 본 발명은 부성저항을 갖는 턴넬링 다이오드소자를 이용한 기존의 MOBILE 회로에서 입력 단자를 Current Mode Logic (CML) 게이트로 바꾸어, 과도한 입력 전압에도 전류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전압의 가동 범위를 높이고, 트랜지스터의 콜렉터-에미터(드레인-소스)에 충분한 전압이 걸려 트랜지스터가 빠른 속도에서 동작하는 바이어스 조건에 있게 하고, CML 게이트의 입력단자의 바꿈과 입력 트랜지스터의 추가로 다양한 로직 게이트(Inverted D-Flip Flop, Non-Inverted D- Flip Flop, NOR gate, OR gate, optical flip-flop)기능을 제공한다. 본 발명은 초고속 통신(유선, 광 및 무선)에 쓰이는 초고속 디지털 로직 게이트로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