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던구동구조를 이용한 구동장치Driven mechanism using Tendon-driven mechanism

본 발명은 텐던구동구조를 이용한 구동장치에 있어서, 구동축과 종동축이 서로 평행하지 않은 경우 구동축과 종동축의 두 풀리 사이에 케이블의 방향을 종동축과 평행하도록 유도할 수 있는 풀리를 두며, 더욱이 구동축과 종동축의 두 풀리 사이에 지름이 회전각에 대한 함수로 정해지는 비대칭풀리 및 비대칭풀리와 일체되는 소형의 원형풀리를 더 둠으로써 구동축과 종동축간에 비대칭적 회전관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상술한 바와 같은 본 발명의 텐던구동구조를 이용한 구동장치는 구동 기구부의 경량화를 가능하게 하고, 복잡하고 협소한 구조에 용이하게 적용될 수 있으며, 동력전달 과정에서 발생하는 백래시를 감소하여 카메라 제어의 오차를 감소시킬 수 있다. 더욱이, 구동축의 일정한 회전각에 대해 종동축의 위치에 따라 종동축이 움직이는 각도를 달리할 수 있는 비선형 회전관계를 구현하여 구동축의 최소 제어오차가 일정하다 하더라도 스테레오 카메라를 이용한 심도추출에서 발생하는 물체의 위치에 따른 심도정보의 민감도를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텐던구동구조, 비대칭풀리, 비선형 회전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