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장을 이용한 유기성 폐자원중 이온의 연속식 제거방법

본 발명은 음식물 쓰레기, 하수 슬러지와 같은 유기성 폐자원 속에 포함되어 있는 중금속, 염분과 같은 유해 이온들을 연속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전극을 이용하여 유기성 폐자원 내의 전해질에 직류 전류를 흘려주어 유기성 폐자원 내에 포함되어 있는 이온중에서 직류전극의 (+)극에는 음이온, 직류전극의 (-)극에는 양이온이 모인다. 양극과 음극에 모인 이온들을 용액상태로 포집하여 배출시켜 연속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을 제공하며, 유해한 이온들이 제거된 음식쓰레기나 슬러지 등의 유기물은 퇴비나 사료로 재활용할 수 있다. 본 발명은 1998년 6월 10일 특허출원한 "전기장을 이용한 음식물 쓰레기내의 염분 제거방법"(한국특허 출원번호 98-21575호)을 기본으로 하여 본 발명의 국내우선권 주장으로 특허출원 한다. 본 발명은 인용된 특허출원 98-21575호에 비하여 음식쓰레기중의 염분뿐만 아니라 하수슬러지 중의 중금속과 같은 금속이온을 연속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