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광대역 무선 통신 시스템의 수신 장치 및 이를 이용한신호 변환 방법ULTRA-WIDEBAND FRONT-END RECEIVER APPARATUS AND METHODFOR TRANSFORMING SIGNALS BY USING IT

본 발명은 초광대역 무선 통신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초광대역 무선 통신 시스템에서 저잡음 증폭기의 다음 단에 차동 증폭기 회로를 구성하여 단일 위상의 초광대역 RF 신호를 차동 신호로 변환하는 종래와는 달리, 단일 위상의 초광대역 RF 신호를 수신하는 초광대역 무선 통신 시스템에서 Shunt-Peaking 부하를 통해 수신된 초광대역 RF 신호를 소정 대역폭에서 일정 전압이득을 유지하며 증폭하며, 초광대역 RF 신호를 전류 신호로 변환하고, 전류 형태로 변환된 초광대역 RF 신호를 하향 주파수로 변환하며, 하향 주파수로 변환된 초광대역 RF 신호를 차동 신호로 출력함으로써, 초광대역 무선 통신 시스템에서 개선된 발룬 회로를 구현하여 단일 위상의 초광대역 RF 신호를 차동 신호로 변환할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