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재성 위암 감수성 예측용 다형성 마커 및 이를 이용한 산재성 위암 감수성 예측 방법Polymorphic markers predicting susceptibility to diffuse-type gastric cancer and the prediction method thereof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산재성 위암 감수성 예측용 다형성 마커, 일배체형 마커 및 이를 이용한 산재성 위암 감수성 예측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산재성 위암 발생과 관련성을 갖는 RPS6KB2, PTPRCAP, CORO1B 및 GPR152 유전자 내의 다형성 및 일배체형을 확인함으로써 산재성 위암의 위험성을 예측 및 분석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RPS6KB2, PTPRCAP, CD45-AP, CORO1B, GPR152, 단일염기다형성(SNP), 일배체(haplotype), 위암, 감수성(susceptibility), 유전적 관련성(genetic associ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