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장 분할 다중 방식 광 송신기와 광통신 시스템WAVELENGTH DIVISION MULTIPLEXING OPTICAL TRANSMITTERAND OPTICAL NETWORK

본 발명은 파장 분할 다중 방식 광 송신기와 광통신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개시된 광통신 시스템은, 신호가 실릴 다중 모드 광원과 파장 잠김용 다중 모드 광원을 포함하는 광 송신기와, 광 송신기로부터 전송된 빛을 다수 모드가 포함되도록 파장 분할함과 아울러 다중화 또는 역다중화하는 파장 다중화기 및 파장 역다중화기와, 파장 다중화기와 파장 역다중화기 간을 연결하는 광섬유와, 광 송신기로부터 전송된 광을 파장 역다중화기를 통해 수신하는 광 수신기를 포함하며, 저가격의 페브리 페롯 레이저 다이오드 등의 다중 모드 광원을 사용하여 파장 분할 광통신 시스템용 광원을 저가격에 구현 할 수 있으며, 파장 분할 폭이 넓기 때문에 시스템의 온도 의존성도 대폭 해소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