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측과 2차측이 서로 맞물린 형태의 전송선 변압기

(Interdigitated transmission line transformer)

본 발명은 변압기를 구성하고 있는 전송선의 길이가 길지 않더라도 큰 결합 계수를 갖도록 하여 효율을 개선한 전송선 변압기에 관한 것으로서, 1차측 전송선과 2차측 전송선이 서로 맞물린 형태가 되도록 각각 여러개로 나뉘어지며, 나뉘어진 상기 1차측 전송선은 서로 병렬로 연결되고, 나뉘어진 상기 2차측 전송선도 서로 병렬로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전송선 변압기가 높은 결합계수를 갖게 된다. 따라서, 차동신호를 동상신호로 변환하는 것이 필요한 무선통신 시스템용 전력 증폭기의 정합회로로서 발명에 따른 변압기를 사용할 경우에 전력 증폭기의 효율을 개선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