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안내를 위한 3D 내비게이션 시스템 및 그 방법THREE-DIMENSIONAL NAVIGATION SYSTEM FOR CONTENTS GUIDE AND METHOD THEREOF

컨텐츠 안내를 위한 3D 내비게이션 시스템 및 그 방법을 개시한다. 컨텐츠 안내 3D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컨텐츠에 정의된 적어도 하나의 태그를 이용하여 상기 컨텐츠를 분류하는 컨텐츠 분류 모듈; 및, x축, y축, z축으로 이루어진 3차원 가이드 화면을 통해 상기 분류된 컨텐츠에 대한 목록을 제공하되 상기 x축, y축, z축에 서로 다른 기준으로 분류된 컨텐츠의 목록을 각각 링크시키는 내비게이션 모듈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