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성반력을 이용한 진동발생모듈A module for generating vibration using the elastic reaction

본 발명은 탄성력제공수단이 탄성복원력을 보유하는 초기상태에서 상기 탄성복원력을 이용하여 응답속도가 빠른 진동을 발생할 수 있음과 동시에 작은 전력을 인가하여도 상기 탄성복원력과 함께 동작되므로, 응답속도가 빠른 진동을 발생할 수 있도록 하는 탄성반력을 이용한 진동발생모듈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한 본 발명의 탄성반력을 이용한 진동발생모듈은, 자성체의 상면에 부착 또는 근접하여 설치되고, 외부에서 전기에너지를 공급받을시 자기장을 형성하는 자장형성유닛; 상하방향으로의 탄성력을 제공하도록 상기 자장형성유닛의 상부에 이격되어 고정설치된 탄성력제공수단; 상기 탄성력제공수단에 연결되되, 상기 자장형성유닛에 전기에너지 미공급시 자체자력에 의해 상기 자성체에 근접되도록 하강함에 따라 상기 탄성력제공수단이 탄성복원력을 보유하는 초기상태가 되고, 상기 자장형성유닛에 전기에너지 공급시 상기 자체자력과 상기 자장형성유닛의 자기장 사이에 발생한 척력 및 상기 탄성력제공수단의 탄성복원력에 의해 상기 자성체로부터 이격되도록 상승함에 따라 후기상태가 되는 영구자석;을 포함하여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