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인터페이스 시스템에 따른 매뉴얼 시스템 및 그를 이용한 매뉴얼 모듈화 방법MANUAL SYSTEM ACCORDING TO USER INTERFACE SYSTEM AND MANUAL MODULATION METHOD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사용자 인터페이스 시스템에 따른 매뉴얼 출력 및 모듈화 시스템과 사용자 인터페이스 시스템에서의 매뉴얼 모듈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새로운 장비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쉽게 조작방법을 학습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즉, 메모리부에 저장된 매뉴얼 정보 중 사용자에 의해 선택된 의료장치의 UI에 해당되는 매뉴얼이 모듈화되므로, 사용자는 출력부를 통해 해당 매뉴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본 발명에 의하면, 메모리부에 저장된 매뉴얼 데이터가 사용자에 의해 선택된 의료장치의 UI에 따라 모듈화되므로, 사용자는 새로운 장비를 사용할지라도 자신이 과거에 사용했던 방식으로 매뉴얼을 구현할 수 있다. 따라서, 사용자는 새로운 장비의 조작 방법에 대해 학습하기가 용이하므로, 장비 조작을 쉽게 할 수 있다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