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을 갖는 전기자동차의 양방향 회생제동 제어 시스템two direction regenerative braking control system of electric vehicle with non contact electromagnetic inductive charging

본 발명은 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을 갖는 전기자동차의 구동모터에서 나오는 회생제동 에너지를 에너지 저장부에 먼저 회생 제동 에너지를 저장한 후 적절한 제어신호를 통해 배터리로 충전시킴으로서 시스템의 에너지 효율성과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는 양방향 회생제동 제어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서, 외부에서 입력되는 에너지를 충전하고, 충전된 에너지를 방전하여 구동모터를 구동시키는 전원을 공급하는 배터리 처리부와, 회생제동 에너지를 저장하고, 배터리의 충전상태를 기반으로 저장된 회생제동 에너지를 상기 배터리 처리부로 공급하여 배터리를 충전시키는 회생제동 처리부와, 급전 선로로부터 집전하여 공급받은 에너지를 이용하여 상기 구동모터를 구동하고, 상기 구동모터를 구동하고 남은 잉여 에너지를 상기 배터리 처리부로 공급하여 배터리를 충전하는 비접촉 자기유도 처리부와, 상기 비접촉 자기유도 처리부 또는 배터리 처리부에서 입력되는 구동모터의 제어신호를 통해 구동모터의 구동신호를 출력하는 MCU와, 상기 MCU에서 출력되는 구동신호를 입력으로 상기 비접촉 자기유도 처리부 및 배터리 처리부 중 적어도 하나 이상으로부터 공급되는 전원으로 구동되는 구동모터를 포함하는데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