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을 갖는 전기자동차의 충전 전력 분배 제어 방법Method for controlling charge power distribution of electric vehicle with non contact electromagnetic inductive charging

본 발명은 배터리로 충전되는 회생제동 전력과 레귤레이터 충전전력을 회생 제동 기능 on/off를 통해 안정적으로 제어하여 안전성 및 효율성을 높인 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을 갖는 전기자동차의 충전 전력 분배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 급전 선로로부터 자기장의 형태로 공급되는 AC 전류를 입력받아 집전하고 자기유도 에너지를 생성하는 단계;레귤레이터로부터 전력공급이 있는지 없는지를 판단하는 단계;레귤레이터로부터 전력공급이 있는 경우에는 회생제동 기능을 off하고 집전된 자기유도 에너지를 구동모터로 공급하여 배터리 충전을 하는 단계;레귤레이터로부터 전력공급이 없는 경우에는 회생제동 기능을 on하고 회생 제동 에너지를 공급하여 배터리 충전을 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