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의 전기자동차 전력 공급 시스템 및 방법POWER SUPPLY SYSTEM AND METHOD FOR NON CONTACT ELECTROMAGNETIC INDUCTIVE CHARGING OF ELECTRIC VEHICLE

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의 전기자동차 전력 공급 시스템 및 방법은 전기자동차를 구동하기 위한 구동모터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것이다. 본 시스템 및 방법에 따르면, 도로에 매립된 급전선로로부터 집전 모듈이 집전한 AC 전압을 DC 전압으로 변환하는 레귤레이터, 레귤레이터로부터 전달받은 DC 전압으로 충전되며, 구동모터에서 구동전압보다 더 큰 전압이 필요한 경우에 구동모터로 내부에 충전된 전압을 공급하는 슈퍼 커패시터, 및 슈퍼 커패시터로부터 전달받은 충전된 전압을 구동전압으로 변환하여 구동모터로 공급하는 DC-DC 컨버터가 구비된다. 따라서 구동모터와 배터리에 불안정한 DC 전압을 공급하는 대신에 일정한 크기를 갖는 정전압을 공급함으로써, 전기자동차를 안정성 있게 구동할 수 있으며, 배터리의 수명을 연장시키고 충전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 전기자동차, 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 플러그인(PLUG-IN) 충전 방식, DC-DC 컨버터, 슈퍼 커패시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