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 전기자동차용 집전모듈 장착 구조pick-up equipment mounting structure in on-line electric vehicle

본 발명은 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 전기자동차에 적용되는 집전모듈의 장착 구조의 개선을 통해 장착 및 탈거가 보다 간단하고 손쉽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작업의 편리성과 더불어 유지 보수시간 및 노동력의 절감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집전모듈이 차량의 하부프레임에 고정되는 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 전기자동차에 있어서; 차량 하부프레임 측면부에 록커 고정홀이 형성되고, 상기 집전모듈이 고정되는 집전모듈 프레임 일측에는 수평방향으로 전후진하는 수평레버가 설치되며, 상기 수평레버 선단에는 상기 집전모듈의 장착시 차량 하부프레임의 측면부와의 간섭을 지나 상기 록커 고정홀에 삽입되는 록커가 설치되고, 상기 수평레버 외측에는 록커가 상기 록커 고정홀로 삽입되는 방향으로 상기 록커에 대해 미는 힘을 부여하는 탄성부재가 설치되는 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 전기자동차용 집전모듈 장착 구조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