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F 능동차폐 기능을 포함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용 집전장치

COLLECTOR DEVICE FOR ELECTRIC VEHICLE WITH ACTIVE CANCELLATION OF EMF

본 발명은 EMF 능동차폐 기능을 포함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용 집전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2차 측의 집전코일과 반대 방향으로 집전코일을 되감아 주어 2차 코일에 흐르는 전류와 반대 방향으로 전류를 흘려 줌으로써 EMF를 감소시키는 능동차폐 기능을 포함하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용 집전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급전장치의 동작과 함께 전기자동차의 집전장치에서 소비전력을 발생시켜, 집전장치에서 부하에 전력을 전달해 주더라도 EMF가 급격하게 증가하는 것을 막을 수 있게 되어,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인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운행을 가능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