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머신의 메모리 관리 시스템 및 관리 방법MANAGING SYSTEM OF MEMORY FOR VIRTUAL MACHINE AND MANAGING METHOD OF THE SAME

본 발명은 가상머신의 메모리를 관리하는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게스트 메모리를 이용하는 복수의 가상머신 중 어느 하나에서 게스트 메모리가 부족한 것을 감지하면, 나머지 가상머신 중 어느 하나 이상에 할당된 게스트 메모리 중 일부를 게스트 메모리가 부족한 가상머신에게 할당하는 가상머신의 메모리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여, 각 가상머신의 메모리 사용량을 가상머신에서 이루어지는 동작을 토대로 추출하여 메모리가 부족한 가상머신에게 메모리를 추가 할당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시각각 변하는 메모리의 사용량에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동적인 관리가 가능하다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