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 항만 시스템의 운영 계획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PLANNING OPERATION OF MOBILE HARBOR SYSTEM

본 발명은, 컨테이너 선박의 컨테이너를 그룹화하고, 각 이동 항만에 할당되는 컨테이너 그룹, 각 이동 항만의 도킹 위치 및 도킹 시간을 포함하는 이동 항만 시스템의 운영 계획을 결정하는 이동 항만 시스템의 운영 계획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상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발명은, 입력 모듈을 통해 컨테이너 선박의 입항 시간 및 적재 정보를 포함하는 입항 정보를 입력 받는 단계, 그룹화 모듈이 입력된 입항 정보에 기초하여 컨테이너 선박의 컨테이너를 이동 항만이 한 번 접안 시 작업 가능한 크기로 그룹화하는 단계, 및 최적화 모듈이 입력된 입항 정보에 기초하여 각 이동 항만에 할당되는 컨테이너 그룹, 각 이동 항만의 도킹 위치 및 도킹 시간을 포함하는 이동 항만 시스템의 운영 계획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이동 항만 시스템의 운영 계획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