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기기LIGHTING DEVICE

본 발명은 조명기기에 관한 것으로 기판, 기판에 접이식으로 연결되는 덮개부, 기판에 설치되며 복수의 발광소자가 배열되어 구성되는 제1광원부, 제1광원부와 대향하도록 덮개부에 설치되며 복수의 발광소자가 배열되어 구성되는 제2광원부, 기판과 덮개부의 접이된 각도를 감지하는 각도센서부, 제1광원부와 제2광원부의 전면에 설치되며 터치에 의해 제1광원부와 제2광원부를 구성하는 발광소자를 개별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되는 터치센서부 및 각도센서부에 의해 감지된 각도 및 터치센서부에 의해 감지되는 터치에 기초하여 제1광원부 및 제2광원부의 조도를 조절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되, 제어부는 각도에 비례하여 조도를 증감시키고, 터치센서부가 터치될 때마다 터치센서부가 터치된 위치에 대응되는 발광소자의 조도를 개별적으로 증감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