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판형 미세전극칩의 수동 채널 선택기simple channel selector for planar microelectrode arrays

본 발명은 평판형 미세전극칩(Microelectrode Arrays, MEA)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르면, 전자동 스위치(channel selector)를 사용함으로써 부피가 크고 스위치를 조작하기 위한 별도의 프로그램과 전원 공급장치가 필요하였던 종래기술의 미세전극칩의 단점들을 해결하여, 미세전극칩의 여러 채널 중 사용자가 원하는 채널을 1개 이상 임의로 동시에 선택가능한 동시에, 다양한 외부 계측기기와 연결이 간편하고, 개별 미세전극에 대한 외부 조작이 용이하며, 외부 전원장치가 불필요하여 제작비용이 저렴한 평판형 미세전극칩을 위한 간이 수동 채널 선택기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