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충전 및 방전 제어 방법 및 장치Battery Charging and Discharging Control Technique for Electric Moving Bodies with a Wireless Charging Device

본 발명은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충전 및 방전 제어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전기자동차 구동중 자기유도방식으로 전력을 공급받는 온라인 전기자동차에 있어서, 집전된 전력으로부터 전기자동차의 구동과 배터리 충전 및 방전 등의 동력구조를 제어하는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의하면, 자기유도방식으로 집전장치에서 집전된 전력을 전기자동차의 구동, 배터리 충전을 위해 적절하게 제어하여 사용함으로써 잦은 배터리 충방전에 의해 배터리의 수명을 단축시키는 것을 방지하면서도 전기자동차의 안정된 주행을 보장하게 된다. 또한 배터리의 방전을 제어함으로써 배터리의 SOC가 급격히 떨어지지 않고 안정되게 유지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