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NG-FPSO용 단계형 흡수 및 흡착식 단계형 액화 장치Cascaded cryogenic sorption liquefaction cycle for LNG-FPSO

본 발명은 LNG-FPSO(Liquefied Natural Gas-Floating Production Storage Offloading)용 천연가스 액화 장치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목적은 단계적으로 액화를 수행하여 액화 효율을 높여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음과 동시에, 폐열 이용 및 환경유해 냉매 비사용 등을 달성함으로써 친환경적인, LNG-FPSO용 단계형 흡수 및 흡착식 단계형 액화 장치를 제공함에 있다.본 발명의 LNG-FPSO용 단계형 흡수 및 흡착식 단계형 액화 장치는, LNG-FPSO(Liquefied Natural Gas-Floating Production Storage Offloading)용 천연가스 액화 장치(100)에 있어서, 제1냉매 및 흡수제가 순환되며 천연가스를 냉각하는 흡수식 냉동기(110); 제2냉매가 순환되며 천연가스를 냉각하는 제2냉매 흡착식 냉동기(120); 제3냉매가 순환되며 천연가스를 냉각하는 제3냉매 흡착식 냉동기(130);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천연가스가 상기 흡수식 냉동기(110)에 포함된 제1증발기(113)를 통과하는 제1냉매 - 상기 제2냉매 흡착식 냉동기(120)에 포함된 제2증발기(123)를 통과하는 제2냉매 - 상기 제3냉매 흡착식 냉동기(130)에 포함된 제3증발기(133)를 통과하는 제3냉매와 순차적으로 열교환하여 단계적으로 냉각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