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주파가 첨가된 광신호의 수신 에러율 개선 시스템BER improvement system of the optical signal includinglow-frequency tones

본 발명은 저주파가 첨가된 광신호의 수신 에러율(BER) 개선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특히, 저주파의 변조 효과로 인해 발생되는 에러율 증가를 효과적으로 완화시키는 광통신 수신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현재의 광통신 시스템은 고정된 결정 문턱 값을 이용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방식은 수신시 0과 1을 판단하는 기준으로서 어떠한 고정된 판단 기준값을 이용한다. 이러한 방식을 이용할 경우 저주파가 첨가된 광신호를 수신할 경우에 수신 에러율이 급격히 증가하는 문제점을 안고 있다.이에 본 발명은 수신된 광신호에서 저주파 대역(또는 특정 주파수 대역)의 신호를 추출하여 이를 가변 결정문턱 신호로 이용함으로서 저주파 변조효과로 인한 수신 에러율 증가를 완화시키는 가변 결정문턱 방식을 이용한 광통신 수신 시스템을 제공한다.따라서, 본 발명은 저주파로 인한 수신 에러율 증가 때문에 효과적으로 이용되지 못하였던 여러 종류의 실제 광통신 시스템(예컨대, 저주파를 이용한 광통신 감시방법, 저주파 변조효과를 낳는 여러 광소자들)에 쉽게 적용될 수 있다.가변 결정문턱, 저주파 톤, 저주파 변조, 에러율, 광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