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램프가 장착된 진공청소기용 흡입판Inlet Valve of Vacuum Cleaner with UV-lamp

본 고안은 자외선램프가 장착된 진공청소기용 흡입판에 관한 것이다. 본 고안의 자외선램프가 장착된 진공청소기용 흡입판은, 진공청소기의 흡입파이프 끝단에 연결하기 위한 연결부가 본체상부에 형성되고, 상기 연결부로부터 본체바닥면으로 연통되어 이물을 흡입하기 위한 흡입구가 형성된 진공청소기용 흡입판에 있어서, 상기 본체 바닥면에 흡입구를 가리지 않도록 하여 자외선램프를 설치하고, 상기 흡입구 및 자외선램프를 제외한 부분의 바닥면에 가늘고 기다란 빗살형상돌기를 다수 배치하며, 상기 자외선램프는 연결부쪽에 구비된 전원입력단자와 전기적으로 연결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고안에 의하면, 긴 털을 가지는 청소대상물의 이물흡입 및 살균제거에 매우 적합하고, 특히 청소대상물의 표면과 털의 하단부에 기생하는 세균을 효과적으로 살균하여 제거할 수 있으며, 휴대가능한 전원공급기를 연결하여 휴대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으므로, 카페트 등의 청소에 널리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자외선램프, 진공청소기용 흡입판, 빗살형상돌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