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이차전지용 바인더 조성물 및 그 응용Binder composition and application for lithiumrechargeable battery

본 발명은 리튬이차전지용 바인더 조성물 및 그 응용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리튬이차전지용 전극의 바인더에 있어서, 비닐리덴플루오라이드 계열의 고분자와 아크릴레이트계 고분자가 중량비로 99:1∼50:50 포함된 바인더 조성물 및 이러한 바인더 조성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한 전극 및 이차전지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비닐리덴플루오라이드 계열의 고분자에 무기물, 금속과의 결착특성 및 유기용매와의 친화성이 우수한 개질된 아크릴레이트계열의 고분자를 도입하여 새로운 리튬 이차전지용 전극 바인더 조성물을 제공하여 전극내에서 활물질 및 집전체와의 결착특성을 향상시키고, 전극내로의 액체전해질의 함유특성 및 전극내에서 함유된 액체전해질의 유지특성을 향상시켜 전지의 충방전에 따른 싸이클특성 및 용량특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