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전체 승강 장치와 무접촉 전력 집전 거리 조절 장치 및 방법LIFTING DEVICE OF PICK-UP PANEL AND APPARATUS FOR ADJUSTING DISTANCE OF CONTACTLESS POWER PICK-UP, AND METHOD FOR THEREFOR

본 발명은 집전체 승강 장치와 무접촉 전력 집전 거리 조절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개시된 무접촉 전력 집전 거리 조절 장치는 급전라인으로 인해 집전체에 유도전력이 유기될 수 있는 급전 위치를 감지하는 급전 위치 감지부와, 집전체에 충돌할 수 있는 충돌체의 접근을 감지하는 충돌체 감지부와, 집전체를 승강시키는 집전체 승강 장치를 구동하는 집전체 구동부와, 급전 위치 감지부 및 충돌체 감지부의 감지값에 따라 집전체 구동부를 제어하여 급전라인과 집전체와의 이격거리를 조절하는 집전 거리 조절부를 포함하며, 온라인 전기자동차, 경전철, 고속전기열차, 산업용 자동화장비 등과 같이 급/집전 인프라를 기반으로 구동전력을 공급받아 주행 중에도 충전이 가능하게 하는 유도 급전 기술을 가지는 각종 시스템 또는 장치에서 집전 시에는 집전체와 급전라인과의 이격거리를 줄여서 집전효율을 극대화하고, 집전을 하지 않을 때에는 집전체와 급전라인의 이격거리를 늘려서 집전체와 장애물의 충돌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