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자동차용 급전 레일 장치POWER SUPPLY DEVICE FOR ELECTRIC VEHICLE

본 발명의 전기 자동차용 급전 레일 장치는 평판 형상을 갖고 도로의 길이 방향을 따라 연장되는 급전 코어; 평판 형상을 갖고 상기 급전 코어의 위쪽에 배치되는 급전선; 및 상기 급전 코어와 급전선을 서로 절연시킨 상태로 함께 수용하는 하우징을 구비한 급전 유닛이 일정한 간격을 두고 수평으로 배열된 급전 유닛 수평 배열; 상기 급전 유닛의 수평 배열의 양 측부에서 상기 급전 유닛이 도로 표면을 향해 일정한 간격을 두고 배열되는 한 쌍의 급전 유닛 수직 배열; 상기 급전 유닛의 수평 배열의 적어도 일부의 급전 유닛의 상부에 배치되며 반원형 단면을 갖는 보호 부재; 및 상기 급전 유닛 수평 배열 및 급전 유닛 수직 배열의 급전 유닛들 사이의 간격을 채우며 압축 하중을 지지하는 재료로 이루어진 하중 지지 부재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도로에 매설되는 급전 레일이 중간 지지대를 갖거나 보강판을 삽입한 샌드위치 구조, 혹은 아치형 보강판을 사용한 급전 레일 구조를 적용함으로써 도로에 인가되는 집중 하중이나 변형에 강인하고, 수직 코어를 사용함으로써 자계를 좀 더 높은 곳까지 전달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또한, 도로의 하중에 강인한 급전 레일은 콘크리트 혹은 기타의 강인한 구조물로 된 지지대를 가지도록 함으로써 유리섬유강화플라스틱(FRP)의 두께를 감소시켜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