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상 및 기상의 열전도도 측정장치Thermal conductivity detecting method for fluid and gas

본 발명은 제1저항(R1)과 평행셀(10)이 대향하고 제2저항(R2)과 가변저항(Rv)이 대향하도록 연결되는 휘스톤브릿지 회로; 상기 휘스톤브릿지 회로의 대향하는 점간의 전위차를 검출하도록 각각 교차되어 연결되는 DMM1 2(20)(30); 및 상기 DMM1 2(20)(30)으로부터 신호를 입력받아 의 알고리즘으로 열전도도를 구하는 PC(4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고상의 시료와는 달리 측정시 가해지는 열량이 클 경우 대류현상으로 인하여 측정오차가 커지는 특성을 지닌 기상 및 액상의 시료를 대상으로 측정의 정확성을 향상하는 효과가 있다.열전도도, 액상, 기상, 측정, 휘스톤브릿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