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전가공 와이어 커팅기의 와이어 가이드 암 장치Composite cantilever arm for guiding a moving wire forelectrical discharge wire cutting machine

본 발명은 펀치, 금형, 스트리퍼 플레이트 등을 가공하는데 이용되는 방전 가공 와이어 커팅기에서 와이어를 지지하고 가이드하여 회수하는 역할을 하는 와이어 가이드 암에 있어서,특히 가이드 암 제조시 현재의 주철 대신 비강성과 비강도가 높고 진동 특성이 우수한 탄소섬유 강화 혹은 케블라 섬유 강화 복합재료를 이용하여 제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전가공 커팅기의 와이어 가이드 암에 관한 것으로,탄소섬유 강화 혹은 케블라 섬유 강화 복합재료로 제조된 튜브와, 상기 튜브에 플랜지를 접합하여 이루어지며, 한쪽 끝단에 와이어 출구를 부착하고 다른 쪽 끝단을 와이어 커팅기의 몸체에 단단히 고정시킨 구성을 갖는 것이 특징이다.와이어 커팅기, 와이어 가이드 암, 복합재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