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 입자형 리튬염을 포함하는 고체 고분자 전해질과 그조성물(Solid polymer electrolyte containing lithium salt basedon nano particles and its composition)Solid polymer electrolyte containing lithium salt basedon nano particles and its composition

본 발명은 나노 입자형 리튬염을 포함하는 고체 고분자 전해질과 그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실리카 나노 입자 표면을 개질하여 제조된 나노입자형 리튬염에 기존의 상용화되어 있는 리튬염을 혼합하여 고체 고분자 전해질에 도입함으로써, 상온에서 높은 이온전도도와 크게 향상된 전기화학적 안정성을 나타내는 신규 고체 고분자 전해질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해 제조된 고체 고분자 전해질은 리튬고분자 이차전지에 적용할 수 있을 정도로 높은 상온 이온전도도 값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 전해질의 전기화학적 안정성 문제를 개선한 전해질 시스템이므로, 기존의 리튬이차전지의 대체는 물론 고안전성이 요구되는 전지 시스템에 쉽게 적용이 가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