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 유체 채널을 이용한 효소 활성도 분석용 칩 및 이를이용한 효소 활성도 측정 방법Plastic chip for enzyme assay in microfluidic channelsand methods for enzyme activity measurement usingthereof

본 발명은 미세 유체 채널 기술을 이용한 효소 활성도 분석용 칩에 관한 것으로서, 구체적으로는 측정시료 분배용 미세 유체 채널 부위(1), 반응시약 희석용 미세 유체 채널 부위(3) 및 시료와 시약의 반응 및 측정이 수행되는 반응 챔버 부위(2)로 구성된 모듈을 포함하는 효소 활성도 분석용 칩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미세 유체 채널을 이용한 효소 활성도 분석용 칩은 서로 다른 기질 농도에서 효소-기질 반응이 가능하고, 상기 반응 결과를 ELISA로 측정함으로써, 효소 키네틱스 분석을 간단하게 수행할 수 있어, 효소 활성의 분석을 이용한 생화학 실험이나 질병의 예측에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