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온 가스 냉각로에 사용되는 쉘형 핵연료 영역을 지닌핵연료 페블(Nuclear Fuel Pebble Having Shell-Shaped Fuel Zone forHigh Temperature Gas Cooled Reactors)Nuclear Fuel Pebble Having Shell-Shaped Fuel Zone forHigh Temperature Gas Cooled Reactors

본 발명은 초고온 가스 냉각로용 페블형 핵연료에 관한 것으로, 쉘 형태의 핵연료 영역을 채택함으로써 페블 내의 중심 최고 온도를 감소시켜 열여유도를 향상시킨 페블형 핵연료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고온가스로용 원자로 노심에 장입되는 핵연료 페블로서 실질적으로 구의 형상을 가지며, 구의 중심으로부터 중심부, 중간쉘 및 외측쉘을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상기 중심부 및 외측쉘은 실질적으로 흑연 매트릭스로 이루어지고, 상기 중간쉘은 흑연 매트릭스에 입자핵연료가 랜덤하게 분포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핵연료 페블을 제공한다.